Frame buffer란 linux 시스템에서 그래픽을 표현할 수
있는 하드웨어를 말합니다. 즉, PC라면 그래픽 카드, StrongARM 같으면 LCD controller를 frame
buffer 장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. 그 하드웨어를 user level application이 제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
device driver를 frame buffer driver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. 그런데 마구 잡이로 만드는 device
driver가 아니 application 작성자가 코딩을 할 수 있어야 하므로 어떠한 표준화된 interface를 가지고
있습니다. 사실 이 글의 내용은 그 interface를 배우는 것입니다.
(사실 frame buffer는 말 그대로 frame을 저장하고 있는 buffer를 의미합니다. Buffer가 무슨 뜻인지는 아실 테고, frame은 한 장의 그림을 나타낸다고 보시면 편합니다. 단지 여기서 말하는 frame은 LCD나 CRT등의 표시 장치의 화면에 출력될 그림입니다.)
from:http://kelp.or.kr/korweblog/stories.php?story=02/11/09/8557035&topic=29
(사실 frame buffer는 말 그대로 frame을 저장하고 있는 buffer를 의미합니다. Buffer가 무슨 뜻인지는 아실 테고, frame은 한 장의 그림을 나타낸다고 보시면 편합니다. 단지 여기서 말하는 frame은 LCD나 CRT등의 표시 장치의 화면에 출력될 그림입니다.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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